Design Bookmarks

Inspiration

Font

프리텐다드

길형진님이 헬베티카 기반의 Inter와 Noto Sans CJK KR을 결합해 리디자인한 서체입니다.

UI

패턴

패턴은 사용자가 디바이스를 조작해 행동하는 일반적인 과정을 뜻합니다.

레이어

레이어는 요소를 겹치는 시각 기법으로 투명한 필름을 여러겹 사용하는 것을 표현하는 것입니다.

컴포넌트

컴포넌트는 사용자와 상호작용하는 기본적인 형태로 어느 공간에서도 기능을 수행할 수 있는 최소한의 단위입니다.

레이아웃

레이아웃은 특정 영역 안에 요소를 배치하는 것입니다.

아이콘

아이콘은 대상의 특징을 강조해 만드는 기호로 다른 언어보다 보편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시각 언어입니다.

타이포그래피

문자는 다른 시각 언어보다 구체적이고 정확하게 정보를 전달하는 언어입니다.

색은 강한 자극을 주는 시각 언어입니다.

용어 사전

디자인하면서 자주 사용하는 용어들에 대한 간단한 정의를 모은 글입니다. GOMS  목표(Goals), 조작(Operation), 방법(Method), 선택 규칙(Selection Rules)의 첫 글자를 딴 용어로 컴퓨터와 상호작용을 모델링. 하나의 큰 문제와 하위 문제로 나누어 최하위 단위 문제를 해결해 전체 문제를 해결하는 방식. 인지 심리학 Cognitive Psychology 인지란 지각·이해·기억·사고·학습·추론·문제 해결 등을 포함하며 뇌과학, 신경 심리학, 정보과학, 언어학 등과 연관있는 학문으로 단순한…

UX

UX 디자인

사용자가 서비스, 제품을 사용하면서 느끼고 생각하는 모든 경험

인지 부하

기억하고 생각하는데 필요한 정신적 노력

피츠의 법칙

버튼이 멀리 있고 작을수록 클릭하는데 오래 걸린다.

힉의 법칙

선택지가 많을수록 선택하기 어려워진다.

프로덕트 디자인

논리적 디자인

디자이너는 비즈니스 목표를 바탕으로 디자인 의사 결정을 하고, 자신의 의도와 목표에 대해 논리적으로 설명할 수 있어야 할 것입니다.

디자인 사고

디자인 사고는 문제 해결 방법을 생각하는 과정을 뜻합니다.